1. 제   목 : 패턴 그리고 객체지향적 코딩의 법칙
2. 출판사 : 한빛미디어
3. 저   자 : 
문우식
4. 가   격 : 17,800원
5. 난이도 : 초중급 (
★★☆)
6. 판   매 : 판매중
7. 평   가 : 
☆☆

저는 C++를 통해서 객체지향을 접했습니다. 처음 C++를 접하고 나서 객체지향의 컨셉을 이해하는데
어려웠습니다. 기존의 절차지향 방식에 익숙해진 저로써는 객체지향의 개념을 잡기가 너무나 난해하더군요.
선배들의 말씀중에 객체지향을 배울때 차라리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가 배우기 쉬울수도 있다는 말을 실감했습니다.
C++로 객체지향에 문법에 대해서 어느 정도 습득했지만 역시 코딩 들어가면 C++을 가장한 C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은 객체지향적으로 잘 할 수 있을까 하며 찾아보니 디자인패던을 배워보라고 하더군요.
이책은 디자인패턴을 배워보던중 접한 책중에 하나 입니다.

다른 Blog2Books의 컵셉 처럼 나(?)씨이신 분들이 나오셔서 가상의 상황을 적절히 보여주면서 책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다른 디자인패턴 책들과 다르게 코드는 별로 없습니다.
그냥 가볍게 디자인패턴이 왜 필요한지 또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방향을 알려주는 책 같습니다.
이 책의 가장 중요한 요지는 두가지 입니다. '공통점 묶기와 조금 알기' 이 큰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 형식으로
풀어서 진행하고 책의 중간부분 부터는 어떤 상황을 해결하면서 디자인패턴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야기 형식으로 편안하게 읽을수 있어서 좋지만 디자인패턴에 대해서 코드 위주로 자세한 설명을 원하는 사람을
부족 할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책으로 기본 개념을 잡고 다른 전문적인 디자인패턴 책을 읽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뚱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