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   목 : Java 언어로 배우는 디자인 패턴 입문 
2. 출판사 : 영진닷컴
3. 저   자 : 
유키 히로시 저
4. 가   격 : 25,000원 
5. 난이도 : 초중급 (★★
☆☆)
6. 판   매 : 판매중
7. 평   가 : 


몇 권 보지 않은 디자인패턴 책이지만 디자인패턴이라고 본책중에 개인적으로 제일 이해하기 쉬운 책입니다. 
이 책은 총 10부로 구성되어 있는데 저는 천천해 보려고 하루에 한부씩 읽었습니다.
디자인 패턴 책을 보다 보면은 제일 어려운게 그 패턴이 그 패턴 같으면서 도대체 언제 어떤 패턴을 적용할지
감이 안온다는 것 입니다.
그건 책으로 해결될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이론과 실전은 다르기에 결국 경험에 의해서 필요성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그런 부분을 뒤로하고서라도 이책은 충분히 가치가 있습니다.
책을 읽다보면은 디자인패턴을 통해서 객체지향의 묘미에 대해서 충분히 느낄수 있고 객체지향적으로
잘 구조화 해서 개발을 해보고 싶다는 욕구가 충만해 집니다.
이 책을 읽고 꼭 패턴이 뭐다라기 보다 왜 객체지향으로 해야 하는가
결국 현대에 와서 개발보다는 유지보수의 비용 더 크다는걸 깨닿고 유지보수를 쉽게 하는 방법으로 발전하게되면서
객체지향이라는게 각광받고 있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도 인터페이스를 통한 느슨한 결합으로 유지보수와 확장에 자유로는 코드를 만들려고 하는게
모든 패턴에 깔려있다는걸 알려줍니다.
자바 언어를 바탕으로 디자인 패턴을 설명하고 있지만 C, C++ 개발자가 보아도 크게 문제 없습니다.
기존 GoF책이 어려우신 분은 이 책을 시작으로 다른 책을 접근해 보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posted by 뚱2